안녕하세요. 9월 20일 (목),삼성디스플레이와 함께하는 봄드림 독서공간지원 32호인공주사대부설중학교 ‘북카페 고마’의 개축식이 있었습니다. 
공주사대부설중학교의 봄드림 도서관은 특별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봄드림 도서관은 옛 지역명인 '고마나루'의 '고마'라는 앞 글자를 가져왔고, 스마트 교실인 '니마'는 타인을 부를 때 사용하는 '님아~'라는 말의 발음 그대로를 친근하게 표현했다고 합니다. 또 '고마'는 '땅'을 뜻하고 '니마'는 '하늘'을 뜻한다고 합니다. 공주사대부설중학교의 봄드림 도서관은 하늘과 땅이, 아날로드와 디지털이 융합된 창의적인 공간이 되었습니다. 


공간을 둘러보면 봄드림 시그니처인 집모양의 서가도 있고 양쪽으로 하얗고 깔끔한 책장이 벽면을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서가에 가득 꽂힌 책들이 마음을 풍성하게 합니다. 

'북카페 고마'는 봄드림, 봄드리미의 수고뿐만 아니라 공주사대부설중학교의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손수 일손을 도우며 애정을 듬뿍담아 완공하였기에 공간의 의미가 배가 되었습니다. 
드디어 시작된 '북카페 고마'의 개축식! 자리를 함께해주신 내빈으로는 충남사회복지협의회 이성호 부장, 삼성디스플레이 사회봉사단 김성철 담당리더, 삼성디스플레이 노사협의회 박기범 위원, 김혜미 위원이 참석해 축하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공주사대부설중학교에서 봄드림에게 준비한 깜짝선물! 감사패와 전교생의 감사 편지!! 학생들과 교직원들의 마음 하나하나가 느껴지는 소중한 격려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봄드림은 책 읽는 습관을 만들기를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겠습니다!
공주사대부설중학교 개축식을 마지막으로 2018년 봄드림 독서공간지원 개축식이 모두 진행 되었습니다. 이제 2019년 봄드림 독서공간지원을 기대하며, 봄드림과 함께 각 기관 및 단체에서 독서 문화가 활성화되길 바래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