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책울림 입니다.
9월 15일 수요일
책울림 독서공간 69호!
공주정명학교의 개소식이 진행되었습니다!

<리모델링 전 공주정명학교>
충남 공주에 위치한 공주정명학교는 장애를 가진 학생들이 사회에 나와 자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기관인데요.
학생들이 책과의 만남을 통해 독서능력을 기르고 꿈을 발견하는 독서문화를 조성하고자 여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지만
집기 및 서가 등의 노후화로 획일적이고 경직된 공간으로 조성되어 학생들의 접근성이 낮고 이에따라 도서관 본연의 본연의 모습보다 회의 장소로 주로 사용되고있어 담당자분들의 걱정이 많으셨다고 합니다.
다소 딱딱한 분위기가 가득했던 정명학교의 도서관은 책울림을 통해 어떻게 바뀌었을지! 함께보시죠!


짜짠! 책울림만의 밝은 색채를 통해 화사하고 편안한 도서관으로 재탄생 되었습니다!

그동안 책을 읽으며 다소 불편함을 겪었던 학생들도 이제 새롭게 바뀐 도서관에서 책을 통해 우리 학생들의 꿈도 쑥쑥 커나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렇게 2021년 책울림 독서공간의 여덟번째 개소식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몸도 마음도 지쳐있는 담당선생님들 및 이용자분들께 조금이나마 위로가 될 수 있는 선물을 드린 것 같아 책울림도 가슴한편이 따뜻해지는 순간들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책울림은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편안한 환경에서 책을 읽을 수 있는 그날까지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