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버튼
독서문화 활성화 책 읽는 습관 만들기

제목 [봄드림 기자단] 3팀 취재 - 2019 책울림 전달식
작성자 관리자 Date 2021-01-20 조회수 31

 어느덧 꽃과 새순, 따뜻한 바람이 배냇니처럼 돋아나는 새로운 봄입니다. 이번 봄부터 봄드림도 '책울림'이 되어 새 단장을 했는데요. 우수도서 지원사업 수혜기관과 독서공간 지원사업 수혜기관을 선정해 전달식을 여는 것으로 그 첫 시작을 시작했습니다. 우수도서지원은 도서전문가들로 구성된 우수 도서선정위원회를 통해 선정기관 및 이용자 특성에 맞게 다양한 분야의 우수도서를 선정하여 지역사회 내 독서문화 진흥에 의지가 있는 단체 및 시설에 도서를 지원하고 있으며, 독서공간지원 또한 지역사회 내 아동 · 청소년 · 지역 주민 누구나 마음껏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편안하고 쾌적한 독서 환경조성을 위해 리모델링 및 서가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이를 위해 지난 4월 20일에 열린 책울림 전달식에 선정된 많은 분들이 삼성디스플레이 아산2캠퍼스에 봄기운을 몰고 찾아와주셨답니다!

 

사진 1.png

이벤트 부스에 참여하는 내빈 분들

 

 접수하는 동안 주변에는 여러 이벤트 부스가 있었답니다. 삼성디스플레이 대학생 봉사단 '블루비' 독서문화기획단 5팀에서도 함께 해주셨는데요. 책울림 포토 스팟 앞에서 플라로이드로 즉석사진을 찍은 후 증정하는 이벤트와 함께 새로운 이름 '책울림'에 관한 퀴즈를 맞춘 분들께 뽑기를 통해 선물을 드리는 이벤트도 있었습니다. 물론 선물의 종류가 다를 뿐, 당첨률은 백퍼센트여서 책울림 홍보 부스에는 정말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각자가 생각하는 영화 명대사를 포스트잇에 적어 보드에 붙이는 부스도 있었습니다. 전달식에 '웬 영화 명대사?' 싶을 수 있지만, 기사를 끝까지 읽어주신다면 이 해답은 금방 나온답니다.

 

사진 2.png

행사 전 다과를 즐기는 모습

 

 부스 옆엔 다과가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과자, 떡, 쿠키, 초콜릿, 캐러맬, 주스, 커피 등등. 정말 예쁘지 않나요? 보기 좋은 떡이 먹기에도 좋다더니, 가벼운 간식인데도 불구하고 카페테리아의 자리가 만석이라 서서 드시는 분들이 계실 정도로 인기 만점이었습니다.

 

사진 3.png

추혜정 아나운서의 오프닝과 내빈 소개

 

 10시가 되자 추혜정 아나운서의 밝고 명랑한 인사말과 함께 책울림 전달식이 시작됐습니다. 전달식 수여 내빈으로는 충청남도사회복지협의회 김종문 부회장, 충청남도아동복지협회 최현숙 회장, 충청남도지역아동센터협의회 강석전 회장, 충청남도청 출산보육정책과 이태규과장, 삼성디스플레이 윤병일 사원대표와 박재동 부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사진 4.png

책울림 현판 전달

 

 삼성디스플레이와 책울림 홍보영상을 모두 관람한 뒤에는 본격적인 전달식이 있었습니다. 올해는 우수도서지원 181개소와 독서공간지원 11개소가 책울림이란 이름으로 첫 수혜기관이 되었는데요. 이 중 우수도서 지원 사업 대표 15개 기관과 독서 공간 지원 사업 11개 기관이 대표로 현판을 전달받게 되었습니다.

 

사진 5.png

북콘서트와 축하공연

 

 그 후에는 김태훈 팝 칼럼니스트의 북콘서트가 있었습니다. 김태훈 칼럼니스트는 '영화를 읽는다'는 키워드로 '시대를 보여주는 영화의 결정적인 한 장면'들을 보여주며 영화 감상의 또 다른 묘미를 알려주었습니다. 강연 후에는 김태훈 팝 칼럼니스트와 함께하는 간단한 추첨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앞에서 소개한 '영화 속 나만의 명대사' 부스 기억하시나요? 이 부스에서 쓴 명대사가 뽑힌 분들께 소정의 책을 드렸답니다. 이후에는 6인조의 오페라 주연이 모인 팝페라 그룹 '라클라쎄(La Classe)'의 축하공연이 있었습니다. 거침없는 입담과 반전인 품격 있으면서도 카리스마 있는 뮤지컬 넘버와 영화 OST를 선보인 라클라쎄(La Classe) 덕분에 관중은 감동 그 자체였습니다. 눈부신 장악력으로, 찾아오신 분들의 감탄과 수많은 박수를 자아냈습니다.

 

 이후 4월 20일에 책울림 전닭식은 성황리에 마친 뒤 삼성디스플레이에서 준비한 맛있는 점심을 먹고 나서 행사는 완전히 종료됐습니다. 책울림과의 인연을 안은 채 떠나신 분들의 발걸음에 책의 미래와 지혜가, 늘 함께하길 바라겠습니다.

 

책 읽는 습관 만들기, 책울림

 

띠지.jpg

#책울림 #책울림 전달식 #삼성디스플레이 #책 읽는 습관 만들기 #대학생 봉사단

1 comments
기획2팀 임직원리더2021/02/03 15:57
현장에 있었는데 북콘서트 정말 재밌었고 전달식 내내 즐거웠어욯ㅎ 기사로 다시 한번 읽으니 반갑네요 그날 기사단분들 열심히 하신 모습 보기 좋았습니다~!! 수고하셨어요
작성자 비밀번호